관리 메뉴

독만권서 행만리로(讀萬卷書 行萬里路)!!!

[스크랩] 견지채비 - 수장대(견지닷컴) 본문

낚시이야기/견지낚시

[스크랩] 견지채비 - 수장대(견지닷컴)

강/사/랑 2007. 7. 28. 13:28
이 글은 인터넷 견지동호회,견지닷컴에서 퍼온 것입니다.
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+

견지채비 - 수장대

(1) 수장대

수장대는 원칙적으로 설망견지에만 필요한 채비입니다만 거센 여울을 맨몸으로 공략하다보니 위험하기 그지 없습니다. 따라서 설망견지를 하지 않고 띄움견지를 하더라도 수장대를 가지고 잇으면 여울견지시 물속에서 좀더 자유로운 행동과 한 포인트의 변함 없는 공략과 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장비입니다.


수장대는 기본적으로 1.5m∼2.Om정도의 길이이며 3단으로 분리되어 운반시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. 가격은 6,000~50,000원까지 천차만별이나 좋은 걸 구입하시면 오래오래 쓰실 수 있습니다. 저도 싸구려 수장대를 싼 맛에 구입하여 몇 번 쓰지도 못하고 버린적이 있습니다. 강도가 낮아 구부러져 버리거나 조임새부근의 변형이 와 강바닦에 제대로 설치가 어렵습니다.


(2)수장대 설치 

견지를 할 포인트를 선정한 후에 수장대를 설치하여야합니다. 수장대설치 순서는 제일 먼저 수장대를 들고 들어가 물 밖에서 본 포인트가 정확 한지 살핀 다음 그 자리가 맞으면 되도록 깊게 수장대를 박습니다.


몇 년 전에 강원도 내린천엘 가서 낚시하던 중 잠깐 쉴 겸 나와서 소주 한잔 마시고 물에 들어 가 보았더니 이런 황당 아니 당황한 이........수장대는 없어지고 거기에 꽂아둔 견지대 및 살림망, 설망 이 모든 장비가 사라져 버린 게 아니겠어요? 금쪽같은 휴가를 이용하여 그 먼 곳까지 가서낚시 한번 제대로 해보지도 못 한 채 왔으니 이 모두 수장대를 잘못 설치하고 너무 안일한 제 탓이지 뭐 겠습니까?


따라서 수장대를 되도록 깊게 박도록하고 수장대를 박을 때 잘 들어 가질 않을 시에는 빙글빙글 원을 그리듯이 돌리며 박으면 비교적 수월하게 박을 수 있으며 물살이 흐르는 반대 방향으로 약간 비스듬이 /(요런 상태로)박는 게 좋습니다.

 

Copyright (c) GYEONJI.COM All rights reserved.
Contact gyeonji@gyeonji.com for more information.
한국전통낚시[견지닷컴] 

출처 : 바람부는 날에도 꽃은 피고...
글쓴이 : 강병균 원글보기
메모 :
Comments